[AP=연합뉴스] 국방부는 국방망 해킹으로 북한에 넘겨진 자료는 심각한 영향을 초래할만한 것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지난 10일 정상회담 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미·일 글로벌 파트너십의 핵심은 상호협력 및 안보조약에 따른 양국 간 국방 및 안보 협력이라며 미·일 동맹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보.중국 견제의 핵심 역할을 맡겼다.
일본의 글로벌 위상 강화는 미·일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데 따른 것이다.미·필리핀 등 양자 동맹을 맺은 미국을 중심으로 한 수레바퀴형 구조였다면.문재인 정부 시절 일본과의 관계가 나빠지자 미국과의 관계도 악화됐다.
미국 정·관계엔 한국이 세계 10위권 경제에 걸맞게 더 큰 책임을 져야 한다는 주문이 많다.‘지구촌 경찰 역할에 피로감을 느끼는 미국인들의 짐을 덜어주겠다는 기시다 총리의 말에 미국 의원들은 기립 박수로 화답했다.
이제는 미·일을 중심으로 여러 소다자 동맹 구조를 확대하는 격자형 구조의 그물로 중국을 견제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사연이 풀렸다빗속 백두대간.공무원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소신은 직권남용으로 단죄받는 지름길이 되기 십상이다.자율성과 창의성이 존중받기를 기대했다.
같은 MZ라도 연차가 오래될수록 이직 의도가 떨어지는 것에 대해 기회비용에서 매몰 비용을 뺀 값에 더한 기회 구조의 차이 때문이라고 이해하면 기회 구조의 무게를 금방 가늠할 수 있다.영혼 팔았다낙원상가 ‘1억 영수증 전말/.